메뉴열기
업종분석리포트
[기타] ‘메이저’로 가는 길 - 하이투자증권
리드온
23.04.24
241
왜 K-POP 의 다음 스텝은 ‘북미’일까?


HYBE와 JYP의 수출 대상국 1위는 일본이며 각자 일본에서 성공적으로 현지화 그룹을 론칭한바 있다. 이들은 2023년에는 각각 오디션을 통해 북미 걸그룹을 내놓을 예정으로, JYP 는 5월중 리퍼블릭과 합작한 북미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‘A2K’를 자사 유튜브로 공개하며, 하이브는 2분기 중 게펜과 합작하는 북미 기반 글로벌 걸그룹의 제작 발표회를 진행한다. 이와 같은  K-POP 기획사들의 북미 진출은 단순히 ‘제 3 의 시장’ 개척이 아닌 ‘메이저 시장’ 진입을 위한 움직임으로 보인다. 주류 시장인 북미에서 흥행하면 ‘글로벌 히트’로 거듭날 수 있기 때문인데, K-POP 에서는 BTS 가 ‘메이저’로 갔을 때 업사이드를 보여준 바 있으며, 최근에는 틱톡발 비주류 아티스트들이 메인차트 진입 후 글로벌 팬베이스를 확장하는 모습이 확인되고 있다.

리포트원문보기 [24084112]_230756.pdf

 

닫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