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거래일(3/17) 발표한 2022 년 4 분기 실적은 매출액 227 억원, 영업이익 54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6.3% 증가하였고, 영업이익은 7.4% 감소하였음. 영업이익 감소 이유는 수익성이 낮은 e 금융 SI 매출비중이 크게 증가(4Q21A 6.7% → 4Q22A, 10.9%)했기 때문임. 2022 년 연간실적은 매출액 879 억원, 영업이익 206 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7.3%, 10.3% 증가하며 안정적인 실적 성장세를 유지했다는 것임. ① COVID-19 상황하에서도 인하우스뱅크(IHB) 고객수가 증가(2021 년말 579 개사 → 2022 년말 608 개사)하였고, 이 중 월 수수료를 내는 IHB 4.0 고객이 180 개사로 증가하면서 전년대비 관련 매출은 7.5% 증가한 것은 긍정적임. ② 브랜치 사업도 고객사 확대(2021 년말 7,445 개사 → 2022 년말 8,101 개사)와 함께 전년동기 대비 5.3% 증가하였음. . 특히 월 수수료를 내는 Branch 4.0 고객은 약 3,000 개사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긍정적임. 매출액 성장과 함께 수익성이 지속 개선(영업이익률: 2018A, 7.6% → 2019A, 15.2% → 2020A, 19.6% → 2021A, 22.8% → 2022A, 23.4%)
되고 있는 것도 긍정적임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