신제품 관련 비용 증가로 수익성 감소
동사는 22 년 4 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,728 억원(YoY +8.2%), 영업이익 126 억원(YoY -49.4%, OPM 3.8%)을 기록함에 따라 컨센서스 매출액 3, 180 억원, 영업이익 212 억원을 하회하였다. 수익성 하락의 주요 요인은 ① 펙수클루(22 년 7 월 국내 출시) 초기 마케팅 비용 지출에 따른 판관비 상승, ② 펙수클루와 엔블로(12 월 허가) 추가 임상(치료영역 확대 목적)진행으로 R&D 비용 증가, ③ 나보타(보톡스)의 해외 매출 성장률 둔화 3 가지다. 나보타의경우 경쟁품 덱시파이의 22 년 9 월 FDA 승인 이후 미국 시장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, 성장지속을 위해 출시 국가 확대가 중요한 상황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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