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투자전략리포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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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드온
22.12.0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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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Q22 Re - 순이익 3Q20 이후 첫 흑자전환


- 3Q22 메이퇀의 매출액은 626억위안(YoY +28%/QoQ +23%)으로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, 조정 순이익은 35억위안(YoY 흑전)으로 컨센서스를 300% 이상 상회. 이번 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는 핵심 로컬 커머스 사업부문의 대규모 증익과 신사업 부문 적자 감소에 기인. 전사 순이익은 2020년 3분기 이후 처음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고, 조정 순이익률은 5.6%로 YoY 17%p나 개선 

- 이번 3분기 매출액이 QoQ 20% 이상의 높은 회복세를 시현한 점도 긍정적. 사업부문별로 핵심 로컬 커머스 사업부문 매출액이 463억위안으로 YoY 25%, QoQ 26% 증가, 전년 동기 베이스 부담(YoY +80%)과 지역별 봉쇄 이슈에도 불구하고 성장률이 견조. 푸드딜러버리 거래량이 2분기 대비 회복되었고, O2O 플랫폼인 Meituan Instashopping 입점업체수가 YoY 30% 증가하며 거래량도 양호한 성장률을 기록. 신사업 매출은 163억위안(YoY +40%)으로 리테일사업 호조에 기인해 최근 5개 분기 연속 40% 이상대 고성장을 지속. 공동구매 플랫폼과 직접판매 전자상거래에서 신선식품을 포함한 필수소비재 배달 수요 증가가 견조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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